우체국 등기 발송시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체국이 멀어서 곤란했던 경험이 한번쯤 있으셨을텐데 아래 글을 잘 따라하시고 등기 무인 접수 서비스를 통해 시간 절약해보세요.
우체국 등기 온라인접수 방법
✅ 접수신청 화면은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보내는 분
② 우편물 정보
③ 받는 분
④ 받는 분 목록
⑤ 결제정보
카드를 등록하면 즉시 결제되는 시스템이 아닌 등기 수거 이후에 무게 측정이 되고 별도로 카드 결제가 됩니다.
✅ 등기 접수확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접수신청이 완료되면 사전접수등록확인 및 주소라벨을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2. 접수정보 입력시 보내는 분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경우 사전접수완료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3. ‘사전접수등록확인서 인쇄’ 버튼을 이용하여 사전접수등록확인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4. 하단의 버튼을 이용하여 해당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등기 주소라벨 인쇄 방법
✅ 우체국 온라인등기 주소라벨 인쇄 순서
1. ‘접수확인’ 화면에서 ‘주소라벨인쇄’ 버튼을 선택하면 주소라벨인쇄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2. 보내는 분 주소라벨, 받는 분 주소라벨을 모두 출력할 수 있습니다. (A4 사이즈 용지 1장에 보내는 분, 받는 분 주소라벨을 반반 인쇄 가능)
3. 우편물에 주소라벨을 부착한 경우 감액 요건을 충족하면 감액 기준에 따라 요금 감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 접수가능한 무인우편창구 찾기
✅ 우체국 등기를 온라인으로 신청한 이후 집주변에 우체국이 없는 경우 난감하실 때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가까운 곳에 있는 우체통, 365무인코너, 무인창구, 우체국 등을 조회해서 등기를 맞기실 수 있습니다.
✅ 무인우편창구란?
우체국을 방문하시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편리한 우편접수 시스템입니다.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및 우체국365코너, 아파트형 공장(지식산업센터), 사무용빌딩, 오피스텔, 학교, 병원 등 "전국적으로 약210개소"에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편고객센터 1588-130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가능한 우편 서비스
일반우편, 등기우편(일반/익일특급), 소포(일반/등기), 국제우편(항공/선박, 국제특송 EMS는 제외)
❍ 단! 소포는 장비 종류에 따라 '우체국 규격 1호 소포상자 부터 3호 소포상자 까지',
❍ 무게 : 규격에 따라 최대 6kg까지 또는 최대 30kg까지 접수가 가능
❍ 장소별 이용가능한 우편물의 종류는 "우편고객센터 1588-1300" 으로 문의
❍ 접수하시려는 우편물의 겉봉투 색상이 "검정색/빨강색/노란색(원색)/ 빛 반사가 심한 투명 봉투"인 경우 접수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규격 봉투 또는 서류봉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등기가 있을 경우 우체국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근처 무인 매장이나 우체통을 이용하여 수거하는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내 회사, 집 근처 우체국이 멀어서 곤란할 경우 참고해주세요. 수거 시간은 1일 1회 동일하기 때문에 등기를 보내거나 우체국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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