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00 아이언으로 유명한 브리지스톤 골프의 무상 AS 규정 및 절차, 접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PGA 고진영 선수의 아이언, 타이거우즈 볼로 BS 유명한 브리지스톤은 국내 수입을 석교상사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서를 꼭 동봉하게끔 안내를 해주고 있어 방법에 대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브리지스톤 골프(V300) AS 접수절차
접수절차는 아래와 같이 6단계로 구분됩니다. 접수는 구매처, 공식대리점이나 택배를 이용해서 브리지스톤 본사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기간은 브리지스톤 본사에서 상품을 수취한 뒤 영업일 기준 최대 일주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접수 | 파손상태확인 | 상담(입금확인) | 수리 | 검수 | 배송 |
상품 수취 후 1일 | 2일 소요 | 2~3일 |
접수 유의사항으로는 고객 연락처(주소, 전화번호)와 AS 접수 내용, 훼손된 제품을 모두 보낸 후에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AS시에는 교체된 부품은 반납하는 조건에서 유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접수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1001-3 석교빌딩 B1 AS센터 02-558-2235
아래 이미지와 같이 A/S 신청서를 필수로 동봉 해야합니다.
-석교상사 AS 신청서 다운로드 받기 ▼ ▼
브리지스톤 골프(V300) 정품 보증기간
브리지스톤 골프 국내 정품의 보증기간은 출고일로부터 2년 또는 구매일로부터 1년 중 보증기간이 길게 남아있는 기간을 적용합니다
예) 브리지스톤 V300 시리즈 8의 출고일은 2021년입니다. 대리점에서 2023년 12월에 구매했으면 이 제품의 보증기간은 2024년 12월까지가 됩니다. 구매처의 증빙이 필요한 내용이므로 대리점의 판매 영수증이나 기록을 남겨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증기간 이내 무상으로 AS받은 제품은 추가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유상AS는 수리 받은 부품에 한해 6개월 동안 무상입니다.
브리지스톤 골프 AS 무상/유상 기준
먼저 석교상사의 정품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바코드 제거시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AS가 불가합니다.
브리지스톤 아이언 정품 확인 방법은 아래 이미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코드 번호와 라벨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상의 판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
2) 석교상사 제품의 보증기간은 최대 2년으로 규정합니다.
3) 제품관리 전산 시스템의 기준에 다툼이 있을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을 따릅니다.
무상/ 유상 판단 기준 표
부위 구분 | 증상구분 | 보증기간 이내 | 보증기간 초과 | |
무상수리 | 유상수리 | |||
헤드페이스 | 함몰 | 원인이 볼 타격으로 인정되는 경우 | 볼 이외(예, 금속, 돌) 타격으로 함몰 및 상처의 원인이 되는경우 | 헤드 유상 교환 |
크렉 | 원인이 볼 타격으로 인정되는 경우 | 볼 이외(예, 금속, 돌) 타격으로 함몰 및 상처의 원인이 되는경우 | 헤드 유상 교환 | |
아이언 헤드 녹 | 관리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 타격으로 인해 도금이 손상된 부분의 녹 발생 | 교환 요청시 유상 | |
헤드크라운 | 함몰 | 외부 충격이 없는경우 | 볼 및 타격의 흔적이 있는 경우 | 헤드 유상 교환 |
크렉 | 외부 충격이 없는경우 | 볼 및 타격의 흔적이 있는 경우 | 헤드 유상 교환 | |
녹 | 원인에 따라 처리, 아이언의 도금 부위일 경우 도금 상태를 확인후 수리 | |||
도색 | 타격 흔적이 없는경우 | 안 타격으로 생긴 도장 흠집 | 유상도색 | |
공통 | 볼 이외의 것을 타격해서 생긴 파손은 유상처리 | |||
페이스 이외부분 타격으로 함몰, 크랙, 도장파손이 원인이 된 경우 유상처리 | ||||
헤드, 샤프트, 딸그락 소리, 대리점 피팅센타 이 외곳에서 작업한 경우 보증기간내라도 유상처리 및 수리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그립의 마모/찢어짐은 100% 유상처리가 됩니다.
-샤프트 부러짐 또한 파손위치에 외부 타격흔적이 있는 경우는 100% 유상처리가 됩니다.
순정제품 판단 기준 및 고객센터 안내
브리지스톤의 AS 기준은 바코드의 회손이 있거나 떼었다 붙인 흔적이 있을 경우 불가하며 피팅으로 순정 제품이 아닌경우에도 수리를 거부합니다. 순정 제품의 구별 기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순정 구별기준 |
판단개소 | 판단기준 |
페럴 | 순정페롤이 아닌것이 장착되어 있다. 페럴 마무리 상태가 브리지스톤 규격과 다르다 |
|
샤프트 길이, 균형 | 브리지스톤 취급 샤프트 이외의 샤프트가 장착되어 있다. 길이 벨런스 등 당사 SPEC 표준이 아니다 |
|
헤드 모양 | 헤드에 가공 한 흔적이 남아있다. 길이, 밸런스 등이 당사 SPEC 표준이 아니다 |
|
라이 로프트 조정 | 호젤에 함몰이나 도금 균열이 발생하고 있다. 솔에 가공 흔적이 남아 있다. |
부품 단종시에는 상위 호환 부분으로 교체되며, 상황에 따라 보상판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위에 안내된 이외에 관련된 기타 문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전화나 대리점, 1:1 문의가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석교상사, 브리지스톤의 AS 무상 규정, AS접수 절차, 보증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의 과실이 아닌경우 대부분 무상으로 AS가 가능하나 바코드의 훼손이니 피팅 흔적이 있을때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어 제품의 수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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